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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자료AI EXPO KOREA 20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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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 EXPO KOREA 2019 미리보기] 솔트룩스
2019.07.15
국제인공지능대전에서 솔트룩스가 선보일 인공지능은? SEOUL, KOREA – 인공지능, 데이터 과학 1위 기업 솔트룩스(대표이사 이경일, www.saltlux.com)는 오는 7월17일부터 19일까지 3일간 코엑스 C홀에서 진행되는 ‘2019 국제 인공지능대전(AI EXPO KOREA 2019)’에 참가한다. 이미 다수의 공공∙민간 사업들을 성공적으로 수행했던 솔트룩스는 이번 행사에서 고객들로부터 인정받은 가장 앞선 인공지능 기술력을 선보인다. 그동안 인공지능 시장 확대와 글로벌 사업 강화를 위해 국내, 해외의 유망 기술 기업과 파트너십 및 M&A를 적극적으로 추진한 솔트룩스는 ▲AI 고객센터 ▲챗봇 ▲데이터과학 ▲음성인식/합성의 4가지 카테고리별 전문 영업대표가 인공지능 도입에 관심있는 방문객들을 만날 예정이다. 또한, 전시 부스에서 설문 이벤트를 통해 매일 선착순 100명에게 선물을 증정한다. 행사 첫째 날인 17일 오후 3시에는 AI/Data Transformation Conference에서 솔트룩스 김일정 부사장이 금융권 최초로 고객센터 상담사 업무지원에 인공지능 서비스를 도입한 사례를 발표한다. 해당 은행은 업계 최초로 지식그래프 기술과 기존의 검색 및 텍스트 마이닝 기술의 앙상블 AI 방식으로 구현되어 FAQ 수준의 단순 상담에 그치지 않고 사전에 정의되지 않은 질문에 대해서도 90% 이상의 정확한 답변을 제공해 국내 타기업과 해외 기업들까지도 견학을 올 정도의 성공 사례로 주목받고 있다. 솔트룩스는 지난 19년간 인공지능 사업의 글로벌 경쟁력 확보를 위해 150억 건 이상의 대규모 데이터를 축적, 자산화하고 매출의 30% 이상을 연구개발에 투자해왔다. 그 결과 110건 이상의 기술 특허출원과 60건 이상의 등록특허, 93건의 등록 소프트웨어를 보유했고 매년 20% 이상 성장 중이다. 또한 사람의 언어를 이해하고 학습하는 AI 플랫폼 ‘아담(ADAM)’에 이어 사용자와 함께 성장하는 새로운 진화형 AI ‘에바(EVA)’를 2020년 상용화를 목표로 개발하는 등 끊임없는 기술개발과 혁신을 추진 중이다.
[AI EXPO KOREA 2019 미리보기] 스캐넷체인
2019.07.14
Inxight 드디어 베일을 벗다. AR 블록체인 플랫폼 개발사 “스캐넷체인”은 드디어 Inxight에 대한 내용을 지난 4월 10일 공개하였다. Inxight는 스캐넷체인에서 개발하는 AR 플랫폼의 새로운 브랜드 네임으로서, 서비스 슬로건은 “You have the Question, We have the Inxight”이다. Inxight는 검색엔진과 광고, E-커머스 플랫폼을 결합한 오픈플랫폼으로, AR기술을 활용하여 온 오프라인의 모든 사물과 브랜드 및 이미지를 디지털 식별한다. 각각의 사물에 스캔 가능한 마커를 연결하여 추가적인 장비 없이도, 사용자들이 물리적인 대상을 모바일 카메라를 이용하여 스캔할 수 있다.대상을 스캔함으로서 사용자는 즉시 관련된 AR정보나 웹사이트, 앱 혹은 기타 온라인 서비스에 엑세스 할 수 있게 된다. Inxight는 또한 블록체인 기반의 암호화폐 리워드를 제공하여 타사회 서비스나 상품을 구매하거나 할인받을수 있는 수단으로 활용할 수도 있다. 특히 이날 공개된 Inxight는 새로운 UI/UX 디자인을 비롯하여 광고 카테고리별 보기 / 다중마커 기능 / 헤시테그 기능 / 광고주 마커의 다중 URL 연결, 사용자들의 광고주 마커스캔 횟수 통계 기능을 포함하여 사용자들 간의 좋아요, 팔로우, 댓글달기 등의 다양한 기능 업데이트를 알리는 한편, <사진 : Inxight UI/UX Update, 스캐넷체인 제공 > Inxight의 POA(Proof of activity)의 파일럿 프로그램을 예고하였다. 이는 사용자로 하여금 Inxight를 활용하는 충성도를 높이고, Inxight 전체 플랫폼에 참여하고 기여하는 동기를 부여할 수 있는 Inxight AR 플랫폼의 핵심 기능 중 하나이며 이를 통해 실사용자와 사용량이 점차 늘어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사진 : Inxight POA system, 스캐넷체인 제공 > 스캐넷체인이 공개한 바에 의하면 이번 파일럿 프로그램을 통해 사용자들에게 제공될 리워드는 다음과 같으며, 금액은 정식서비스시 변경될 수 있다. Inxight의 리워드는 블록체인 기반의 암호화폐 SWC로 제공됨에 따라 한편으로는 시장형성과 서비스 확장에 따라 가치가 상승할 수 있다는 기대가 모아지고 있으며, 또한 스캐넷체인의 핵심 기술 중 하나인 하이브리드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Inxight AR 플랫폼이 다양한 블록체인 플랫폼에서 사용될 수 있음에 따라 스캐넷체인이 진행중인 파트너쉽이 더욱 주목받고 있다. 다양한 파트너쉽 역시 새로 공개되었다. 새로운 파트너쉽에 따르면, 한컴과 와인나라와 같은 기존 산업군을 이끌어가는 대중들에게 매우 잘 알려진 기업들도 포함되어 있다. 이러한 새로운 파트너쉽은 다양한 산업에서 Inxight 서비스를 일상적으로 활용하는 사용자들에게 더욱 큰 혜택과 가능성을 만들어 낼 가능성을 형성할 것으로 보인다. 스캐넷체인의 CEO인 David Ham은 다음과 같이 밝혔다. “지난해의 개발과 운영을 통해, 우리는 AR과 블록체인 기술을 사용자들의 생활에 적용될 일상의 가치를 제공할 수 있도록 만들고자 노력해 왔으며, 우리는 앞으로도 계속 서비스 개발과 향상을 만들기 위해 앞장 설 것입니다.” 이번 Inxight 발표를 통해 그동안의 서비스 개발과 확장에 대한 성과를 성공적으로 전달하였다는 평과 함께 글로벌 유저들의 호응과 기대를 얻고있다.
[AI EXPO KOREA 2019 미리보기] 셀렉트스타
2019.07.14
셀렉트스타 주식회사, (대표 신호욱, www.selectstar.ai)는 오는 7월 17일(수)부터 19일(금)까지 서울 Coex 에서 열리는‘AI EXPO KOREA 2019’에 참가해 모바일 크라우드소싱을 통한 인공지능 학습 데이터 수집 및 가공 서비스를 선보인다. 셀렉트스타는 기업이 요청한 사진, 음성, 텍스트 등의 인공지능 학습용 데이터 수집과 가공 의뢰를 자체 보유 앱 ‘캐시미션’의 사용자들의 미션 참여의 형태로 수행한다. 미션에 참여한 사용자들은 보상을 얻게 되며 생산된 데이터는 숙련도가 높은 특정 사용자(검사자)들의 이중 전수 검사를 통과해 품질을 보장한다. 셀렉트스타는 PC 플랫폼 위주로 이뤄지던 학습 데이터 생산을 모바일로 모두 옮겨, 많은 사용자들로부터 데이터의 다양성과 품질을 동시에 잡은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셀렉트스타는 카이스트 전산학부 및 산업디자인학과 멤버들이 주축이 되어, 데이터 생산에 최적화된 모바일 UI, UX와 딥러닝 경험을 바탕으로 한 학습 데이터 설계 능력을 인정받았다. 이를 통해 설립 7개월만에 LG CNS, 롯데정보통신, 한국전력-KAIST 영상인식 센터, 한국정보화진흥원 등 15개 고객사에 총 매출 2.5억 원을 성공적으로 수주 및 수행하였다. 또한, 200만명이 사용하는 필리핀 잠금화면 광고 서비스 페라스와이프와의 파트너십으로, 국내 7천명뿐만 아니라 필리핀 대규모 사용자가 데이터 생산에 참여하고 있다.
[AI EXPO KOREA 2019 미리보기] 엠아이큐브솔루션
2019.07.12
㈜엠아이큐브솔루션(대표이사 박문원, www.micube.co.kr)은 오는 7월 17일(수)부터 19일(금)까지 서울 Coex 에서 열리는‘AI EXPO KOREA 2019’에 참가해 제조 지능 서비스 및 제조 지능 개발/운영 플랫폼을 선보입니다. 『(신제품) 제조 지능 서비스』는 생산 현장 데이터로부터 설비예지보전, 공정불량 진단 및 예측 등의 기능을 딥러닝 기술로 제공하는 서비스들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신제품) 제조 지능 개발/운영 플랫폼』은 제조 지능 서비스들을 중소/중견 제조 기업들에게 빠르고 저렴하게 공급하기 위한 오픈 서비스 개발 및 공급 플랫폼을 말합니다. ㈜엠아이큐브솔루션은 글로벌 표준에 의거한 수준 높은 ICT 솔루션을 기반으로 고객과 주주의 가치 실현을 최우선 목표로 두고 있습니다. ㈜엠아이큐브솔루션은 2005년 설립 이래 끊임없는 기술 투자와 국내 일류 기업들과 함께 쌓아온 다양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우수한 인재들을 양성하고 있으며, 혁신적인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공급하여 고객 만족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엠아이큐브솔루션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향한 5G 기반 디지털 전환의 혁신 (Innovation of Data Transformation)에 맞추어 제조지능, 인공지능플랫폼, 사물인터넷, 가상물리시스템 등의 솔루션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AI EXPO KORAE 2019 미리보기] 머니브레인
2019.07.10
인공지능 스타트업, 머니브레인 (대표 장세영, www.moneybrain.ai)은 오는 7월 17일(수)부터 19일(금)까지 서울 Coex 에서 열리는‘AI EXPO KOREA 2019’에 참가해 AI 인공지능 얼굴 영상합성 기술을 선보인다. AI 인공지능 얼굴 영상합성은 국내 최초로 선보이는 기술로서 특정인의 영상에서 목소리와 입술 모양, 표정을 추출해 딥러닝 기술을 활용해 새로운 영상을 창조하는 기술이다. 말하는 스타일과 영상품질이 인위적인 로봇이 아닌 실제 사람을 닮았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이를 위해 얼굴 특징 추출과 피부합성, 감정표현 등 첨단기술이 적용되었으며 영상과 음성을 결합해 훈련 과정을 거쳐 실제 사람을 닮은 AI 영상을 제작한다. SF영화 속에서 보던 미래 기술을 현실에서 인공지능 기술이 구현한 셈이다. 머니브레인은 대화형 인공지능 기술을 개발하는 스타트업이다. 2019년 5월 사람처럼 자연스러운 딥러닝 음성합성 기술을 공개했고, 올해 7월 사람처럼 자연스럽게 몸짓ㆍ손짓까지 섞어가며 움직이고, 목소리와 입술동작, 표정등이 자연스럽게 매칭되는 글로벌 수준의 얼굴 영상합성 기술을 공개했다. 딥러닝 얼굴 영상합성 기술은 머니브레인을 포함하여 중국 신화통신, 미국 워싱턴대학교 3개팀에서만 기술 개발에 성공했다. 머니브레인의 얼굴합성 기술은 경쟁 기업에 비해 영상의 움직임이 자연스러우며, 별도의 영상 보정없이 순수 딥러닝 기술로만 구현하여 영상 품질이 매우 뛰어난 것이 장점이다. 향후 머니브레인은 얼굴 영상합성 기술을 이용하여 향후 인공지능 뉴스 뿐 아니라 엔터테인먼트, 커머스 분야까지 확대 제공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AI EXPO KORAE 2019 미리보기] ㈜이스트소프트
2019.07.10
인공지능(A.I.) 서비스 전문 기업, ㈜이스트소프트(대표 정상원, www.estsoft.co.kr)은 오는 7월 17일(수)부터 19일(금)까지 서울 Coex에서 열리는‘AI EXPO KOREA 2019’에 참가해 인공지능 기반의 가상피팅 기술과 맞춤추천 기술(글래스파인더)를 선보인다. 가상피팅 기술의 경우, 인공지능 기반 얼굴인식 기술과 안경 3D모델링기술의 결합으로 타 솔루션과는 차별화된 정교함을 자랑한다. 사용자가 찍은 사진에서 얼굴의 위치를 인식해 눈⋅코⋅입의 특징점을 파악하여 얼굴 각도에 맞게 가상으로 안경을 씌운 후, 안경 높낮이까지 조절하도록 하여 보다 빠르고, 자연스럽고, 손쉬운 가상피팅을 실현했다. 최근에는 이 기술을 고도화시켜, 마치 거울을 보는 것과 같이 실시간으로 안경, 선글라스를 착용해볼 수 있는 VR(Virtual Reality) 버전의 가상피팅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또한, 맞춤추천 기술(글래스파인더)은 A.I 기반 유사 이미지 검색 기술로 사용자가 원하는 제품 추천을 가능하게 한다. 자신이 갖고 싶은 안경 또는 선글라스를 착용한 연예인의 사진을 업로드하면 인공지능이 이미지의 유사도를 측정하여 기존 상품 중 동일하거나 유사한 상품을 보여준다. 제품의 브랜드, 모델명을 몰라도 손쉽게 원하는 상품 정보를 획득할 수 있다. (주)이스트소프트는 2017년 자체 설립한 인공지능 기술 연구소 ‘AI 플러스 랩(A.I. PLUS Lab)’을 통해 가상피팅 기술을 개발하였고, 현재 이 연구소는 딥러닝, 비전기술 등 인공지능 기술과 신규 서비스의 핵심 기술 연구에 주력하고 있다. 특히 이번 AI EXPO에서 전시되는 (A.I. 가상피팅 + 맞춤추천 기술(글래스파인더))는 자회사 (주)딥아이에서 운영 중인 안경쇼핑몰 ‘라운즈(ROUNZ)’ 앱에 적용되어, 앱을 설치한 이용자라면 언제 어디서나 3,000가지 이상의 안경과 선글라스를 실제처럼 써 보고, 구매할 수 있도록 편리한 쇼핑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한편 이스트소프트는 인공지능 기술 연구소를 중심으로, ▲소프트웨어 ▲커머스 ▲보안 ▲금융 ▲인공지능 컨설팅 ▲포털 등 다양한 사업에 딥러닝, 비전기술 등을 적용하고 있다. 실제로 지난 2017년 식자재 유통 기업 삼성웰스토리에 딥러닝 기반 자재내역예측 알고리즘을 납품하고, 올해 4월에는 딥러닝 기술이 적용된 엔드포인트 위협 대응 솔루션 ‘알약 EDR’ 정식 출시 직후 신세계조선호텔에 납품하는 등 인공지능 서비스 분야에서 실질적인 사업 성과를 거뒀다. 이 밖에도 인공지능 기술로 사진 속 하늘을 하늘 영역만을 정교하게 구분하고 하늘에 다양한 효과를 적용해주는 카메라 앱 ‘피크닉(PICNIC)’은 지난 6월 글로벌 500만 누적 다운로드를 달성한 바 있다.
[AI EXPO KORAE 2019 미리보기] 엘젠아이씨티
2019.07.10
인공지능기반 지능형시스템 전문기업, ㈜엘젠아이씨티(대표 김남현, http://www.elgen.co.kr/)은 오는 7월 17일(수)부터 19일(금)까지 서울 Coex 에서 열리는‘AI EXPO KOREA 2019’에 참가해 AI 스마트 키오스크, 앱인앱보이스봇을 선보인다. 엘젠아이씨티의 AI 스마트 키오스크는 자사 플랫폼인 WIX-MIND를 기반으로 음성챗봇, 결제서비스, 고객센터 기능 등을 제공한다. 현재 롯데시네마 건대점에서 기존 키오스크와 티켓부스를 없애고 테블릿 형태의 AI 스마트 키오스크가 도입되어 있다. 원하는 영화예매나 팝콘구매를 말하면 결제 단계까지 신속하게 진행되는 음성인식 및 답변 기능을 영화관 스마트 키오스크에 최초 적용했다. 엘젠아이씨티는 고객과와 개발진들이 협업해 각자의 고유한 사용자에 맞는 서비스를 지정하고, 빠르고 정확도이 있는 음성인식율 및 답변율을 제공한다. 서비스를 성공적으로 제공하는데 필요한 대화를 기획·설계하여 소비자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했다. 또한, 엘젠의 동일한 AI 플랫폼을 활용하여 롯데시네마에 앱인앱 되어있는 음성챗봇을 오픈하였다. 이로 인해 이제부터 롯데시네마의 APP에서 음성챗봇이 영화관련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이한 점은 AI 스마트 키오스크가 영화조회, 구매, 스위트샵 구매였다면 개인과 스마트폰 간의 롯데시네마 음성챗봇은 거의 영화정보, 영화관 안에 특화되어 적용되었다. 이로써 롯데시네마는 국내최초로 ON/OFF되어서 최고의 AI서비스를 구현되었고 전국확산 그랜드 오픈을 통해 그 성과를 가시화하고 선도적인 서비스로 자리매김하였다. (주)엘젠아이씨티는 전국최초로 인공지능이 적용된 뚜봇 (두드리소의 상담로봇)은 2016년말에 태어났고 3개월의 시범운영 후 2017년 4월1일 부로 정식서비스로 오픈 되었습니다. 그 후에 많은 변화와 시도가 공공과 민간에 일어나고 있습니다.2017년 이후 엘젠의 Wix(엘젠의 인공지능)는 다양한 사이트에서 챗봇을 성공시켰으며 주요 고객사로는 행정자치부, 부산시, 천안시, 웹투어, C*사가 있다. 2019년 롯데시네마, NS홈쇼핑, CJ그룹 등 AI챗봇의 대표 모델을 만들어 내고 있다.